반응형

[Adfit]애드핏 관리자정지

 

구글 애드센스에 이어 카카오 Adfit(애드핏)도 관리자정지를 당했습니다.

사유는 제가 약관을 어기고 이런저런 테스트를 했기에 정지됐을겁니다.

의심의 여지도, 변명의 여지도 없습니다.

Adfit(애드핏) 관리자정지의 과정과 제가 했던 테스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테스트로 확인해본 애드핏 광고 노출과 수익관련 내용도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어제 애드핏으로부터 온 계정 관리자정지 메일입니다.

kakaoAdfit 관리자정지 안내 메일

 

처음 메일 받았을때는 올게 왔구나 생각하긴 했습니다.

제가 위반한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5.4 이용제한 조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핏 무효처리되는 활동

 

저는 아마도 "방문자" 현황 대비 비정상적인 광고 노출이 의심되어 관리자 정지를 당했을 겁니다.

제가 했던 테스트는 다음 애드핏이 30초마다 새로운 광고가 노출된다는 점을 이용하여,

24시간 웹브라우저에서 광고를 많은 수로 노출했을때 일간 수익이 얼마나 벌리게 되는지를 테스트했습니다.

 

그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핏 수익

 

애드핏 수익을 완벽히 공개할수 없어 앞자리, 뒷자리들을 삭제했습니다.(예상수익에 보이는 숫자는 모두 백원단위 입니다)

12, 13일을 비교해보시면 광고노출수가 최고치인 두날 입니다. 광고노출수는 13일이 높지만 예상적립금은 12일이 높은게 확인됩니다. 혹시 12일 클릭 1건이 영향을 미친게 아닐까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16, 17일을 비교해보시면 클릭수는 같고 광고노출수는 16일이 높지만 예상적립금은 오히려 17일이 높게 나왔습니다. 

테스트를 해본결과 노출이건 클릭이건 많을 수록 예상적립금이 올라가긴 올라갑니다. 다만, 그것 외에도 다른 계산 방법이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방문자 대비 비정상적으로 높은 광고노출수로 결국 19일에 제 계정이 관리자정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광고수익은 너무 미비하고 딱히 광고때문에 블로그를 하고 있는것도 아니어서 크게 상심하진 않았지만 궁금한점이  있었습니다.

kakaoAdFit은 관리자정지를 당하면 어떻게 해야 정지가 풀리는지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먼저 구글과는 다르게 kakao는 대화의 통로를 열어두었고 빠른답변을 해준다는 장점을 가진 곳 입니다.

"제가 애드핏 사용 규칙을 인지하지 못하고 이용하다 관리자 정지를 당했습니다. 정지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라고 1:1 문의를 넣었습니다.

 

바로 다음날 매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애드핏 관리자정지 기간 안내

 

답변 메일 내용에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정지 기간은 약 한 달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추후 검토 현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일 내용은 그러하지만, 정지를 풀어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광고 제한을 겪으며 오히려 블로그를 하는데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고 오롯이 블로그에만 집중하고 내가 원하던 그런 글을 작성하게 되어 글쓰는데 오히려 더 집중이 되었습니다. 

광고가 크게 돈이 되지도 않는데 왜 그렇게 많은 횟수와 많은 시간을 광고 노출 확인등에 허비했는지 모를정도였습니다.

그만큼 블로그에 대한 집중도와 글쓰기는 등한시 되었죠.

 

이제 카카오 애드핏까지 없어진 제 블로그는 제가 만들어 놓은 내용만이 화면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에 만들고자 생각했던 블로그가 이런 모습이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시간이 지나면 광고는 다시 달리겠지만, 이제는 광고는 최대한 줄이고 가치있는 정보를 담아 그 정보를 필요로 하는 다른이들에게 제공되는 그런 블로그로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특히, 애드핏은 안하려구요.

 

반응형